728x90
728x90

경주 대릉원 포토존 목련

경주 대릉원 목련 포토존 3월이 되면 긴 시간의 웨이팅을 불사하고서라도 많이들 찾으시는 장소입니다. 3월 18일 대릉원 목련의 만개 소식을 접하고 경주 대릉원 포토존을 찾아갔습니다. 저는 오늘 1시간 30분 정도의 웨이팅이 있었고 제 뒤에도 이미 많은 분들이 있으셔서 대릉원 목련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경주 대릉원은 신라시대 고분이 모여 있는 고분유적지로 거대한 표형분의 황남대총과 고분내부 관람이 가능한 천마총의 고분으로 알려진 유적지입니다. 유적지의 풍경과 함께 만개한 목련이 화려한 봄을 수놓았습니다.

경주 대릉원 포토존 목련

경주 대릉원 포토존 입장료 및 개방시간

경주 대릉원은 정문과 후문이 있습니다. 정문과 후문 모두 매표소가 있고 입장 시간은 09:00 ~ 22:00까지 이며 후문은 21:30분에 닫습니다. 입장 매표 마감시간은 21:30분까지이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경주 대릉원은 드론, 자전거, 킥보드, 전동스쿠터, 반려동물, 음식물, 놀이 기구 모두 출입 및 반입금지입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3천 원, 청소년은 2천 원, 어린이는 천 원으로 카드 결제도 가능합니다. 단체입장료는 달라지며 면제면제 대상자는 신분증 및 해당 증명서 소지자에 한해서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주 대릉원 목련 포토존 위치

경주 대릉원 정문과 후문으로 모두 목련 포토존을 가실 수 있으나 후문이 정문보다 좀 더 가깝습니다. 정문에서는 입장하고 들어오시면 첫번째 갈림길에서 포토존 표시를 확인하시고 그 방향으로 쭈욱 가시다 보면 웨이팅이 있는 줄이나 두 무덤 사이에 화려한 목련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후문의 경우 들어오셔서 왼쪽으로 바로 들어오시면 늘어진 버드나무가 보이시고 그 방향으로 계속 걸어가시면 후문에서 총 400m 거리에 대릉원 목련 포토존이 보이십니다. 목련이 만개했다면 길게 늘어진 웨이팅 줄을 확인할 수 있으시니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23. 3. 18 만개한 경주 대릉원 목련

경주 대릉원 포토존 외 풍경

경주 대릉원은 목련 포토존외에도 천마총이 함께 있어 처음 대릉원을 방문한 분들이시라면 무덤 내부를 공개하고 있는 천마총의 금관과 장식품들도 꼭 한번 들러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릉원의 고분군 중 유일하게 공개하고 있는 155호 고분 천마총은 옆에 위치한 황남대총을 발굴하기 위해 시범적으로 발굴한 곳입니다. 천마총은 5세기 말에서 6세기 초에 축조된 고분으로 추청됩니다. 특히 천마총 금관은 지금까지 출토된 금관 중 가장 크고 화려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 유물들은 경주국립박물관에 전시되어 있으니 들려보시는 것도 추천드려봅니다. 천마총 외에도 산수유, 개나리, 진달래, 목련이 곳곳에 피어 대릉원의 운치를 한껏 높여주고 있습니다. 산책 코스로도 봄의 풍경을 느끼기에도 충분한 경주여행이 되겠습니다.

대릉원 안에는 목련과 산수유, 개나리, 진달래 등 봄꽃들이 화려하게 피어있습니다.
매화 나무 뒤로 경주 대릉원 목련 포토존에 웨이팅 줄입니다.

경주 대릉원 목련 포토존 주차장

경주 대릉원 앞에 공영 주차장이 있으나 항상 만차일 경우가 많습니다. 경주 여행 시 주차장이 항상 복잡해서 조금 거리가 있으시더라도 무료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무료 주차장의 경우 두 군데가 있습니다. 한 곳은 경주시외터미널 앞에 둔치 공영 주차장(버거킹 건너편 둔치 주차장) 이 아주 넓게 있습니다. 이곳은 경주 대릉원뿐만 아니라 황리단길과도 가까운 거리라 산책 삼아 걸으실 분들은 이곳을 추천드려 봅니다.다른 한 곳은 서라벌 문화회관 및 중앙도서관입니다. 무료로 개방되고 있으니 둔치 주차장보다는 조금 더 가까운 서라벌 문화회관도 추천드려 봅니다.

경주 대릉원 목련 포토존 후기

오후에 들렀던 저는 긴 웨이팅에 좀 놀랐지만 사진으로 그리고 제 눈앞에 만개한 목련을 보니 기다렸던 시간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다만 너무 오래 기다려서 햇빛의 방향이 바뀌고 해가 저무는 시간이 되어 아주 밝은 목련은 사진으로 남기지 못했습니다. 혹시 오실 분들이라면 이른 아침 서두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야경으로 목련을 사진에 담으셔도 너무 운치 있게 나오니 비교하셔서 추억을 담고자 하는 시간에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웨이팅을 하지 않으셔도 대릉원 곳곳에 많은 목련들이 있어서 사진을 찍기에는 아주 훌륭한 장소입니다. 3월 넷째 주까지는 아주 예쁘게 피어있을 것 같습니다. 첨성대 부근의 목련과 대릉원 포토존의 목련을 감상하시면 즐거운 경주 여행이 되시기를 바래봅니다.

728x9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