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나의 뱃살 상태

오랜 세월 저와 함께 같이 해온 뱃살. 30대까지는 몰랐는데 40대가 되고 보니 조금만 먹어도 뱃살은 들어갈 생각을 하지 않아요! 나잇살이라고는 전혀 모르고 살았던 저에게도 드디어 나잇살이라는 게 붙기 시작했어요. 많이 먹지 않고 운동을 하는데도 몸은 그대로이면 다행인데 몸무게가 점점 더 늘어나는 건 더 이상 이상한 현상이 아니에요!! 저와 비슷한 분 손 들어 보실까요? 제 결론은 저도 20대 30대 때는 언젠 가는 빼게 되겠지 했는데 아이들을 낳고 키우고 먹다 보니 절대로 그냥 빠지는 게 아니올시다입니다.그래서 올해 저의 목표는 뱃살 빼기인데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약을 먹어야 하는 경계를 넘어가면서 이제 뱃살에 대한 경고가 저에게 점점 더 압박을 가하고 있는데요. 올해 목표는 2kg 감량에 있습니다. 어떻게든 어떤 운동을 해서라도 식단을 조절해서라도 빼고 싶습니다. 2kg 식단만 좀 조절하고 운동 열심히 몇 달 하면 뺄 수 있는 거 아니야? 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쉽지가 않아요. 그렇게 몇 개월을 했는데 이제 몇백 그람 빠졌어요! 계속 도전해 봐야겠죠!!

나의 뱃살 상태

제가 올여름 입고 싶은 정말 청바지에 흰 면티를 배 안 나오게 하는 것이 제 목표가 되었어요. ZARA 매장 갔다가 올해의 저의 목표를 정하고 사진을 진즉에 찍어놓았습니다.먹는 것도 너무 좋아하고 맛있는 것들이 너무 많은 세상에 안 먹고 빼는 게 제일 억울하고 제일 안 됐고 그랬는데.. 이제는 정말 뭐라도 해보려고요.

현재 나의 상태 공개

2023.2. 16일 아침 7시에 60.6kg 기록해 봅니다.사실 뱃살 사진도 나중에 before & after 하려고 찍어둔 사진이 있으나 차마 이곳에는 올리지 못하나 나중에 저의 목표 감량 수치가 되었을 때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58.6kg이 되어야 하겠네요. 저는 하루에 3끼 모두 챙겨 먹을 예정이에요. 그러지 않으면 너무 배가 고파 못할 것 같아요. 그리고 아이들을 키우기 때문에 밥 챙겨 주면서 먹게 되는 거 어쩔 수 없다고 봅니다. 엄마들은 먹으면서 빼야 해요. 그리고 달달한 커피 좋아하고 디저트 너무 좋아해요. 예전보다 많이 줄이긴 했지만 그래도 케이크, 빵, 떡 무시 못하죠.. 치친이요? 환장합니다. 그래도 더 줄여 보려고요. 대신 저녁을 좀 이르게 먹고 저녁에는 야식과 술을 좀 줄여볼까 합니다. 채소와 섬유질을 좀 더 늘리려고 노력해 보려고요. 다른 부위에 비해 복부 비만형이라 그렇게 하면서 운동을 열심히 하면 2kg 감량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는데요. 그렇게 몇 년을 흘려보냈는지 몰라요. 그래도 코로나 이후 1.5kg는 감량에 성공했답니다. 그래서 천천히 하면서 빼 보려고요. 살 빼는 거 정말 어렵다는 것을 알기에 그리고 근력은 더더욱 힘들다는 것을 알기에, 급하게 먹는 거 엄청 줄여가며 뺄 생각은 없습니다. 이렇게 해서라도 효과를 본다면 꼭 알려드릴게요~~ 저도 술 잘 마시고 안주는 더더 좋아하는 아줌마입니다. 아이들 과자 먹을 때 늘 옆에서 잘 먹는 엄마이고요. 줄이기로 하면서 좀 빼 보려고요. 먹는 거 좋아하는데 갑자기 줄이려면 너무 슬퍼지네요. 조금씩 먹고 싶은 거 먹으면서 일단 2kg만 감량해 보려고 노력해 보겠습니다.

집에 있는 복부 운동기구 종류

뱃살 운동기구

현재 제가 꾸준하게 하고 있는 운동 중에 하나인 딥다라인 다이어트 운동기구 입니다. 당근마켓에서 9천원에 사서 열심히 유트브 보며 따라하고 있습니다. 열심히 하면 허리라인 나오고 땀을 엄청 흘립니다. 저는 보통 30분 정도 합니다. 힘든 운동은 또 싫어해서 노래 들으며 춤 추고 가끔씩 타바타 운동도 하고 근력 운동도 해주는 딥다라인 혼자 하기 너무 좋아 추천드립니다. 그런데 제가 또 싫증도 잘 내는 스타일이라.. 그래도 이 녀석 덕에 1.5kg 감량은 했습니다. 그렇게 빼고 나니 싫증 탓에 또 다른 기구들을 찾게 되었습니다. 물론 덜 먹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더는 안 빠지더라고요. 허리는 들어가는데 뱃살은 다른 문제인가 봅니다.다른 기구들도 소개해 보겠습니다.

처진 뱃살 근력으로라도 탄탄하게 해 볼까 하고 구입한 복부운동기구 두 가지입니다. 이 기구들은 끈기가 필요합니다! 왼쪽은 정말 두 팔로 밀어야 복근이 생기는 원리라 참 하기 힘드네요. 꾸준한 용기 없으면 안 사셔도 될 듯합니다. 후기가 좋아 구입했는데 남편도 안 하더라고요. 저는 개인적으로 비추에요. 하지만 강도 있고 효과 보고 싶으신 분들은 후기는 그렇게 쓰여 있으니 용기 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른쪽은 다이소에서 3천원 주고 구입했는데 이것도 가끔 지루할 때 하긴 합니다. 그래도 이런 기구들보다는 저는 음악과 함께 하는 딥다라인 훨씬 더 잘 맞더라고요.

정말 정말 예전 닌텐도 wii입니다. 고장 안 나고 지금까지 너무 잘 활용하고 있어요. 각종 재미있는 게임에 빨리 걷기, 러닝도 할 수 있어서 제가 정말 잘 애용하는 것 중에 하나입니다. 현재 아이들 방학이라 함께 볼링에 테니스에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무언가 지루할 때 즐거움을 더하는 운동입니다. 사실 운동까지는 조금 덜 되어도 운동하기 싫은 날 가끔씩 찾으면 그래도 몸을 움직이니 좋더라고요. 무슨 일이든 재미있어야 무언가를 하잖아요. 지루하다 싶을 때 딱인 운동기구입니다.

집에서 홈트 할 때 싣는 트레킹화입니다. 요즘 제가 딥다라인 다이어트로는 유지만 되기 때문에 새로 시작한 발레핏 스트레칭할 때 싣는 신발이기도 해요. 발레핏 스트레칭은 시작한 지 이틀밖에 안되어서 1달 정도는 꾸준히 하고 근력과 몸무게 변화 알아봐야 할 듯합니다. 발레핏 스트레칭도 힘든 동작들은 아니던데 30분 정도 하고 나면 땀이 나더라고요. 이상으로 제가 현재 하고 있는 운동에 필요한 모든 걸 찍어봤어요. 저는 아주 평범한 방법으로 먼저 뱃살 탄력과 몸무게 변화 보려고 합니다.  너무 무리하지 않는 범위에서 해보려고 합니다. 혹시 뱃살 줄이는데 효과가 있으셨던 분들은 알려주시면 저도 해볼게요!오늘의 운동리뷰는 여기까지입니다.

뱃살기구 후기

시중에는 다양한 뱃살을 빼는 기구들이 많습니다. 그중에 어떤 것을 선택하든 자신의 운동 강도와 습관을 잘 활용해 구입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많은 운동들이 그러하듯 꾸준한 연습과 용기가 있어야 가능한 운동이므로 체력을 늘리는 만큼 본인의 꾸준함도 함께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28x9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