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LS머트리얼즈에 이어 2023.12월 공모주 청약 일정이 바로 있습니다. 의약품 유통회사 블루엠텍이 그 주인공인데요. 오늘은 블루엠텍의 공모주 청약일정과 자세한 정보, 회사의 전반적인 개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루엠텍 공모주를 준비하시는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블루엠텍 공모주 청약일정

 

블루엠텍, 수요예측 흥행…공모가 최상단 19,000원 확정

 

  • 청약 일정 : 2023. 12. 4 ~ 2023. 12. 5 
  • 공모가 19,000 (나스닥 상장) 
  • 상장일 2023. 12. 13 
  • 청약 증권사 : 하나증권, 키움증권 

 

블루엠텍 회사 개요

 

 

2015년 설립된 블루엠텍은 의약품 e커머스 플랫폼 기업입니다. 의약품의 쿠팡으로 생각하시면 훨씬 접근이 쉬어질 것 같아요. 국내외 주요 제약사와 제휴하여 첨단 물류시스템을 확보한 뒤 병·의원에게 온라인 의약품을 유통하고 있습니다. 블루엠텍은 최근 제약사의 비용 절감을 위한 풀필먼트 서비스와 원내 의약품의 주문과 재고관리를 돕는 서비스인 행정 원장 '블루미'를 론칭했습니다.  블루엠텍은 블루미를 통해 병·의원 경영관리에 도움을 주는 소프트웨어 개발, 비급여 의약품의 처방과 치료관리를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는 등의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015년 설립한 블루엠텍은 병·의원에 필요한 전문의약품과 의료용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블루팜코리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위주인 의약품 유통 시장에서 온라인 거래의 경쟁력을 앞세워 성장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의약품 온라인 거래에 그치지 않고 병·의원과 의료진을 대상으로 한 IT 기술을 접목해 빠르게 시장에 침투했으며 의약품 유통뿐 아니라 매입과 보관, 단가 조정, 관리, 신고 대행 등을 아우르는 IT 서비스로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전략이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블루엠텍은 의약품 이커머스에서 더 나아가 종합 이커머스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약국 냉장의약품 유통시장 공략, 치과 이커머스 플랫폼 개발, 의약외품 및 소모품 자체 개발 판매 등 다각화로 고객군도 확대하고 있습니다. 정병찬 블루엠텍 대표는 "복잡한 유통 구조를 단순화하고 투명한 영업 체계를 구축해 의약품 유통 업계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고 말했으며 "제약사는 생산과 공급에만 집중할 수 있게, 의사는 환자에게만 집중할 수 있게 만들겠다"는 포부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엠텍 앞으로의 전망

 

IPO( Initial Public Offering )로 조달한 자금은 ▲물류센터 설비 고도화 ▲병원시장 진출을 위한 시스템 개발 ▲전자의무기록 연계 사업 진출 등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물류센터를 통해 제약사에 제3자물류(3PL)과 풀필먼트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주문 확인 및 포장을 자동화하고 창고관리시스템을 구축해 경쟁력 있는 물류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