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블랙업 커피의 인기

커피가 맛있고 인기가 있게 되면 프랜차이즈들처럼 여러 군데에 카페를 오픈하는 일들이 많습니다. 강릉에서 너무 유명한 테라로사를 시작으로 이런 방식의 카페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얼마 전 서울 더현대에서 이미 유명한 카멜 커피를 압구정점에서 찾았는데 커피의 맛도 인테리어도 훌륭하고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시 찾아가고 싶은 카멜 커피만의 매력이 있었습니다. 이렇듯 제가 오늘 리뷰할 블랙업 커피도 부산에 위치해 있는 걸 보면 부산에서 시작하고 울산, 양산, 거제까지 그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 카페 중에 하나입니다. 울산에도 그런 카페가 하나 있는데 바로 샬로우 커피입니다. 나중에 샬로우 커피만의 매력도 리뷰해 보겠습니다. 그럼 블랙업 커피로 다시 돌아와 어떤 이유로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요? 직접 마셔보고 직접 느껴 봐야 더 잘 알 수 있겠습니다. 오늘 카페 리뷰는 울산 옥동에 위치한 블랙업 커피가 되겠습니다.

블랙업 커피 카페의 풍경

울산 옥동 블랙업 커피

여기는 블랙업 커피 1층입니다. 층고도 놓고 창문을 통해 대나무를 볼 수 있는 배경이 있습니다. 1층 2층 모두 야외 테라스가 있어 겨울을 제외하고는 즐겁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1.5층에는 커피클래스가 운영되는 교실이 있었습니다. 블랙업 커피가 맛있는 이유를 이곳에서 조금이나 배워갈 수 있을까요? 주말이라 그런지 수업이 있는지 사람들이 모이고 있어 저도 한번 배워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는 블랙업 커피 옥동점이 처음이 아니기에 몇 번 다녀갔을 때에도 비슷한 생각을 했었습니다. 커피를 특히 더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곳은 블랙업 커피 2층 풍경입니다. 햇살이 들어와 바깥 풍경이랑 너무 잘 어울리는 창가 자리도 꽤 있었습니다.

저는 2층 여기에도 잘 앉아 마시고는 합니다.파란 하늘과 밖으로 소통하는 풍경들이 예뻐서 다른 계절에는 한적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공간은 커피를 준비하고 커피를 선택하는 이공간이 아닐까 합니다. 블랙업 커피의 독특한 향을 내어 내는 곳. 그래서 가끔씩 이곳을 찾아 해수염 커피를 찾게 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부분이 블랙업만의 매력이지 싶어집니다.

블랙업 커피 메뉴

저는 추운 겨울이어도 언제나 해수염 커피..한 번 맛보면 자꾸만 마시고 싶은 그런 커피입니다. 적당한 달달함, 적당히 짜고 적당히 맛있어 3가지 맛의 조화가 입에 닿는 순간.. 그래 이 맛에 해수염 커피를 찾는 거지,, 하는 순간입니다. 가끔씩 먹는데도 그럴 때마다 늘 놀라운 커피중에 하나입니다. 커피의 맛에 이런 맛들을 어떻게 가미를 했을까 하는 궁금증이 생기는 순간이기도 합니다. 베이커리도 맛있다고 소문이 자자한데 저는 이곳에서 먹물 식빵과 오늘 먹은 스콘이 전부입니다. 워낙에 스콘을 좋아해서 자주 찾는데 일반 커피와도 아주 잘 어울립니다.

해수염 커피의 영롱한 모습입니다. 아주 쓸 것만 같은 커피가 하얀 크림과 함께 섞여 입안으로 들어서는 순간 이제껏 맛보지 못한 마법 같은 일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제가 해수염 커피를 좋아하는 이유입니다. 다른 커피도 맛이 괜찮다고 다녀간 지인들을 통해 듣고는 합니다.

베이커리 맛집답게 다양한 종류의 베이커리와 조각케이크들이 있어 구경하는 재미 쏠쏠합니다. 베이커리 파는 한쪽면에는 블랙업 커피만의 굿즈들이 있습니다. 커피원두도 당연히 판매하고 있고요, 선물용도 따로 비치되어 있으니 선물용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디카페인이 따로 준비가 되니 늦은 저녁에도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블랙업 커피입니다.
블랙업 커피 정보

  • 매일 09:00 ~ 21:00 (토/일 10:00 ~21:00 )
  • 주차장 카페앞과 바로 옆 법원 유료 공영주차장 ( 주말에는 공영주차장 무료)
  • 해수염 커피와 베이커리 카페
  • 커피 클래스 운영하고 있음.
  • 디카페인으로 변경 가능함.
728x90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