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728x90

스타벅스 경동1960

경동시장에 이색적인 스타벅스가 생겼다?!

서울재래시장의 레트로 열풍이 장기화되면서 서울광장시장을 비롯하여 전통시장의 변신이 시작된 지 오래전입니다. 제가 오늘 리뷰할 곳은요 .. 다양한 한약재와 싱싱한 채소와 과일들이 가득했던 그래서 늘 붐비던 기억이 나는 경동시장의 시간여행이 될 것 같아요. 1960년대 경동극장은 이미 폐극장으로 전락하여 경동시장의 상인들의 창고쯤으로 쓰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걸 스타벅스가 입점이 되고 1년여의 공사 끝에 스타벅스 경동 1960으로 재탄생이 되었습니다. 계단식 극장의 모습과 출입구들은 그대로 둔 상태로 날벽의 콘크리트와 안락한 의자들이 1960년대의 느낌을 재현했습니다.

스타벅스 경동 1960의 풍경

경동극장 문을 열고 들어서는 순간 새로운 풍경이 시작됩니다. 다양한 연령층에 놀랐고요. 정말 많은 사람들에 놀랐어요. 3층, 4층 모두 200여석의 자리였는데 금요일 오후였음에도 앉을자리가 보이질 않았어요. 방문하시게 된다면 먼저 자리부터 확보하시고 주문하시는 거 추천드려요. 계단식 좌석은 파티션으로 구분하였고 조명이 더해져 레트로 감성이 뽐뿌 한 곳입니다. 스타벅스 경동 1960점은 LG 전자에서 팝업스토어인 금성전파사를 함께 운영하고 있어서 스타벅스 들어가기 전이나 카페를 즐기신 후 다시 금성 전파사 새로 고침 센터에서 옛 추억을 떠올리는 시간을 함께 가지셔도 너무 좋을 듯해요.

금성 전파사와 스타벅스 경동 1960 입구

주문자 이름이 전광판에 뜹니다.

스타벅스 경동 1960은 신기한 이벤트도 할 수 있습니다. 주문자 이름이나 닉네임이 빔프로젝터를 이용해 시멘트 벽면에 뜨는 형식이 가능한 곳입니다. 주문후 음료가 완성이 되면 내 닉네임이 전광판에 뜨고 그 음료를 찾아오면 됩니다. 하고 싶으신 분들은 반드시 스타벅스 앱에서 주문하셔야만 앱에 저장된 닉네임이나 이름이 뜰 수 있다는 점 잘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프러포즈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야, 사랑해~ , 결혼하자! 등등으로 살리면 얼마든지 레트로 감성과 함께 감동 받을 듯합니다.. 누가 이 아줌마에게 고마워! 라도 날려주면 안 되겠니?

스타벅스 앱으로 들어가셔서 음료 주문해야 가능합니다. 주문자 이름, 닉네임 지정 가능하세요.

스타벅스 경동 1960 정보

어르신들에게만 익숙할 것 같은 재래시장의 새로운 변신이 시작된 이후 서울 광장시장에 이어 서울 경동시장과 충남 예산시장까지 완벽한 핫플로 뜨고 있습니다. 오늘 만나 본 경동시장은 기억 속에 잊힐 수도 있었던 추억의 공간이 현재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도 다시금 추억의 시간을 입혀 1960년대의 경동극장을 만난 것 같아 반가웠던 장소이기도 했습니다. 시장 상인들의 상생도 함께 한다는 취지에서 앞으로 많은 재래시장들의 탈바꿈을 기대해 봅니다. 추억 한잔, 커피 한잔 연인이 되었든 가족이 되었든 누구든 편안하고 행복한 시간을 선사해 줄 스타벅스 경동 1960점에 아직 안 가보셨다면 한 번 들러보세요. 서울 놀거리로도 이색데이트 장소로도 쏘옥 마음에 드실 것 같습니다.

매일 09:00 ~22:00
주차장 : 경동종합 지하상가 신관지하 주차장 이용
1호선 제기동역 2번 출구에서 300m

728x90
728x90

+ Recent posts